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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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사용목적 변경 시 반드시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1. (렌탈)계약서 체결(신청포함)시 신용조회
2. 대금(렌탈료) 청구 및 결제(신용카드 결제)
3. (렌탈)계약 체결에 따른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
4. 대금(렌탈료) 등 관련 채권추심
5.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제품배송을 위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6. (렌탈)계약체결, (렌탈)제휴 문의, 결제수단 변경 등을 목적으로 전화상담 녹취
7.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 (렌탈)계약 체결
- 필수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거래금융기관명,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출생등록지, 대체키(마이핀, 세이프키, 싸이렌키 등)
- 선택항목 : 전화번호, 배송메시지
2. 렌탈상담 신청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상담가능시간
- 선택항목 : 요청메시지
3. 상품문의
- 필수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상담가능시간
- 선택항목 : 요청메시지
4. 전화상담 녹취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5. 홈페이지 내 파트너 신청
- 필수항목 : 상호, 담당자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사이트
- 선택항목 : 전화번호, 상품품록, 비고
■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고객이 (렌탈)계약체결, 결제정보 변경신청 등 서면양식, 전화, 상담신청, 이벤트 응모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5.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개인정보처리방침 업무의 위탁
회사의 (렌탈)계약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아래와 같이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NHN KCP, NICE평가정보㈜, NICE신용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등 신용정보조회기관 및 신용정보업체 - 본인실명확인, 신용정보조회, 계약체결 및 유지판단 여부
미래신용정보㈜, 롯데카드㈜, 고려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NICE신용정보㈜ 등 신용정보 회사 - 채무불이행시 채권추심 활동, 제품상담/판매, 렌탈 계약대행
NICE페이먼츠㈜, NHN KCP - 신용카드 결제 렌탈료 수납/이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2.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3.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종료 후 6개월이 경과한 때
다만, 상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거래에 관한 장부 또는 증빙서류 :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5. 렌탈계약 체결(신청 포함)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으로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입점/제휴문의 : 작성자의 정보삭제 요청시까지
8. 전화상담 녹취 : 계약건의 경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으로 5년, 미계약건의 경우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으로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0. 홈페이지 내 상담 신청 : 최초 상담신청일로부터 5년까지
11. 결제정보 변경 : 변경처리 후 바로 삭제(변경요청일로부터 최소 1일 이내). 다만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합니다.
2. 미이용 기간은 최종 로그인 일자 및 구매, 경품수령, 상담이력 등으로 산정합니다.
3. 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파기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다만, 미이용자 개인정보 파기 시점이 도래하더라도 상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법령에 따라 보관의 필요성이 있는 개인정보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한이 도래한 이후에 파기됩니다.
4.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에 활용하기 위한 가명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시점)까지만 보유, 이용됩니다.
■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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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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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가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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